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떠나는 경기도여행/경기도 여행

[시흥연꽃테마파크(9월)]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경기도여행(관광지)

 

 

연꽃테마파크

 

위    치: 경기도 시흥시 하중동 219

전    화: 031-310-6211

입 장 료: 없음

관람시간: 1~3시간

장소구분: 야외 100%

도로점수:  ★★★

나름평가: ★★★




도로에서 진입하는 곳이 다소 가파른 편이지만
길은 흙길로 평탄하고 좋아서 유모차/휠체어를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연근은 경기도 시흥과 각별한 인연이 있다고 합니다.
조선전기 명신이며 농학지로 알려진 강희맹 선생이 세조9년 명나라에 사신으로 다녀오면서
중국 남경에 있는 전당지에서 연꽃씨를 채취하여 들어화 하중동 관곡에 있는 연못에 재배한 것이
우리나라 연 재배의 시초가 되었고 시흥시는 이곳을 '관곡지'라 칭하고 향토유적 제8호로 지정 관리하고 있답니다.
관곡지의 토양은 하해혼성충적토로서 점토함량이 높고 미량원소가 많아
이곳에서 재배된 연은 맛이 부드럽고 질감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자료: 시흥시


연꽃은 7월초부터 피기시작해 7월 말경에 절정을 이루며 10월 초순까지 감상이 가능하답니다.

9월이 되었는대도 날씨는 왜 이리 더운지?  그런 날씨에도 연꽃을 보려고 오신분들이 제법 있네요..

수련이 이쁘게 피어있네요..



다양한 색의 수련이 아직도 활짝 피어있어요^^

연꽃테마파크는 관곡지 바로 옆에 있는데 주차장이 없어서 인지 한적한 차도에 주차하고 구경들하시네요.


연꽃 테마파크 중앙에 있는 정자..

가을이라 그런지 잠자리가 참 많네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대신 그늘이 거의 없어 제철인 한여름에 오신다면 더위와 햇살 대책을 세워야 할듯해요..








빨간 고추잠자리도 오랫만에 봅니다. ^^

잎은 가을로 가면서 시들어 가는데 새 꽃봉오리가 올라왔네요..

이쁜 홍련

연꽃감상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2시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연꽃은 오전에 활짝피고 오후에 꽃잎이 오물어져서 그런가 봅니다.

연꽃과 봉우리, 연밥이 한데 어우러져 있습니다.

푸릇푸릇한 연밥이 이쁘네요^^

가시연

물양귀비로 대한민국 지도를 만들어 놨네요.

네가래와 개구리밥

색감이 예술입니다.^^

너무 아름다운 소마이하이



연밥에 들어있는 씨앗

흰색의 아름다운 연꽃 루이스슬로쿰

수세미가 주렁주렁 달렸네요.



보이나요?  실잠자리^^

개구리도 올챙이도 많네요

솟대



밤에피는 수련 레드플레어



가시연



뒷쪽으로도 아주 넓은 공간에 연들이 자라고 있네요..

활짝폈을 제철에 다시와봐야겠습니다.

비가 내리면 더 좋을 것같은데..

 

[연의 성분과 효능]

연은 수련과에 속하는 다년생 수생식물로 연근,연잎,연꽃,연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뿌리채소로는 드물게 다량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최근들어 건강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흥연꽃테마파크]

소재지: 시흥시 하중동 219번지 일원

관곡지 주변 19.3ha